구하십시오...찾으십시오...그리고 문의하십시오...

그리스도로부터 성공회 프란시스칸 수도자가 되기 위한 부르심을 받으셨습니까?

  • 프란시스와 글라라가 그리스도를 따라 나섰던 그 삶의 방식으로 인해 감동을 받으셨습니까?
  • 수도원에 있는 우리들과 함께 보다 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 의 말씀을 따라 살고 싶지 않으신가요?
  • 당신은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소유한 21세에서 45세 사이의 미혼 남성이며 공동체생활과 육체노동을 하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으신가요?

(입회 가능 연령은 특별한 경우 보다 더 범위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모든 프란시스칸들은 성 프란시스와 아씨시의 성녀 글라라가 보여준 방식대로 그리스도를 따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두 성인들은 13세기 이탈리아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에 입각한 삶을 살아가도록 불리움 받았습니다. 프란시스는 자기 재산을 모두 내놓고 나병 환자들을 돌보고, 복음을 전했으며 그리스도의 평화로 사람들을 맞이했습니다. 글라라는 그에게서 영감을 받아 기도와 극심한 가난으로 가득한 삶을 받아들였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다른 이들 역시 그들의 단순한 생활 방식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그 두 성인은 또한 20세기 초 영국 성공회에 설립된 성 프란시스 수도회의 발전에 큰 영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우리 성 프란시스 수도회 1회 형제들(SSF)은 주로 도시와 시골 지역에 위치한 수도원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청빈, 정결, 순명의 3대 서약을 하며 겸손, 사랑, 기쁨의 정신으로 기도, 공부, 노동으로 이루어진 균형 잡힌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동체 생활의 가장 큰 목적은 하느님의 은총에 힘입어 매일 성무일도(공동기도)를 드리고 감사성찬례를 거행하며 서로 사랑을 나누면서 서로의 짐을 대신 지어 주는 것입니다. 성 프란시스 수도회의 모든 형제들은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환대의 정신에 입각해 모든 이들을 형제, 자매로써 그리고 하느님께로 향하는 동료 순례자로써 대하고 있으며 그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우리들이 하는 일은 다양한 종류의 사도직 뿐만 아니라 일상의 평범한 일들 역시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든 프란시스칸들은 세상 사람들과 피조물들을 프란시스의 모본을 따라 정의와 평화의 정신에 입각하여 자신의 형제나 자매로써 대합니다. 이러한 삶의 자세는 창조된 세상을 돌보고 모든 생명들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태도를 이끌어내며 또한 단순한 삶의 형태를 지향하게끔 해 줍니다. 또한 하느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신 모든 것을 타인들과 나누고자 하는 열망을 품게끔 합니다.

우리 성 프란시스 수도회 신성동정관구(PDC)에 있는 형제들의 수도원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형제들은 영국, 미국, 솔로몬 제도, 파푸아 뉴기니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영국의 형제들은 영국과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nglicanfranciscans.org를 참조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우리의 삶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거나 더 깊이 탐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연락하십시오. 여러분 자신에 대해, 여러분의 믿음에 대해 그리고 왜 여러분이 수도생활에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 몇 가지 세부 사항을 보내주십시오. 만약 당신이 우리 관구에 속한 수도원을 방문하고 싶다면 가능한 날짜를 정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수도생활에 관심 있는 성소자, 열망자들을 초청해 수도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모임을 수시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임을 통해 여러분들은 자신의 수도 성소에 대해 좀더 깊이 있게 성찰하고 수도원에서 행해지는 기도와 노동에 조금이나마 참여해 수도생활을 미리 맛보고 또한 자신의 신앙에 대해 고찰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Stages of Discernment

만약 당신이 수도회에 입회하고자 한다면 정식으로 입회하기 전에 1년정도의 시간을 갖고 수도회와 연락을 주고받으며 당신의 입회 의사가 정말 하느님의 뜻에 의한 것인지 식별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일단 여러분이 프란시스 수도회의 수도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당신은 위의 목록에 나와있는 형제들 중 한 명과 연락을 해서 수도원 방문 일자를 정하게 될 것입니다. 수도원을 방문해서 담당 형제와 대화를 나눈 뒤 수도자가 되고자 하는 마음이 그대로 유지가 된다면 보다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될 것이고 많은 기도를 드리게 될 것입니다. 물론 고민 또한 많아지겠지요. 또한 당신의 가족과 친구들은 대개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일 것입니다. '세상에 너 지금 뭐가 되겠다고?' 그래도 결심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최종적으로 수련장과 관구 봉사자의 축복을 받으며 당신의 모든 걱정을 내려놓고 성 프란시스 수도회의 청원자로 입회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종신서원을 하기까지 세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청원기, 수련기, 유기서원기(첫 서원을 하는 과정)가 그 세 단계의 과정이며 이 모든 과정을 마친 뒤 최종적으로 종신서원을 하게 됩니다. 청원자로써 몇 개월을 보내고 난 뒤 수련자가 되고 그때에서야 비로소 갈색 수도복을 입게 됩니다. 수련자로써 다른 형제들과 함께 생활하고 다양한 공동체에서 경험을 쌓으며 몇 년간의 교육기간을 거친 뒤 첫 서원을 청하게 됩니다. 첫 서원을 하고 3년 내지는 10년 뒤 종신서원을 하게 되며 그것이 형제로써의 최종적인 서원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는 동안 우리들은 하느님께서 우리들을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 드리게 됩니다. 우리들은 스스로가 살아가고자 하는 삶에 대한 감정과 생각들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들은 성 프란시스의 영성에 입각해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의 길을 걸어나갑니다. 수도생활을 통해 우리들이 하느님께서 우리들 각자의 의지를 희생할 것을 요청하고 계시며 또한 형제들 역시 나 자신의 의지를 포기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이렇게 자신의 욕망과 의지를 희생하고 포기하는 것은 하느님의 모든 피조물들과 하나가 되기 위함 이라는 것 역시 알게 됩니다. 수도생활을 하는 중에 수많은 다툼과 도전들에 직면하게 되지만 그에 대한 보상은 매우 큽니다. 무엇인가를 포기할 때에야 비로소 더 큰 것을 얻게 됩니다. 우리들은 수도생활을 통해 예수님께서 약속하셨던 천상의 보물들 중 일부를 발견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보물은 곧 단순함, 관용, 그리고 진정한 자유 입니다. 지금 바로 우리들과 함께 위대한 여정을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PDF버전 안내문을 받고 싶으시면 이곳을 클릭 하십시오---> 클릭(Click here)

"주 하느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또 그분의 발자취와 가난을 따르는 데에 있어 그대가 보기에 어떤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주 하느님의 축복과 나의 허락으로 그렇게 하도록 하십시오."

성프란시스,
레오형제에게 보낸 편지 중